본문 바로가기
건강

우울증 자가진단 하러가기

by 하랑캠프 2023. 12. 20.
728x90
반응형

오늘은 우울증 자가진단을 해볼껍니다 우울증은 흔히 있을수있는 병이기때문에 내가 우울증이면 우울증 해결책을 찾는게 나를 성장시키고 우울증을 없앨수있느느 방법입니다 그전에 내가 우울증인지 부터 알아봐야겠죠 

 

우울증 자가진단 하러가기하러가기

 

 

국가트라우마센터

 

nct.go.kr

여기로 들어가서 솔직하게 테스트에 임하여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전혀방해받지안았다 며칠동안 방해받았다 7일이상방해받았다 거의매일 방해받았다 중 하나를 골라보세요

우울증 자가진단

 

 

 

우울증센터 | 삼성서울병원

아래 항목들을 잘 읽어보시고 지난 일주일 동안 다음과 같은 일들을얼마나 자주 겪었는지 해당되는 칸에 선택해주세요

www.samsunghospital.com

이사이트는 4가지 전혀 없었다 한두번있었다 많이있었다 매일있었다 중 하나를 솔직히 고르고 결과를 보시면됩니다 

우울증 테스트

만약 내가 우울증이다 그러면 그 우울증을 치료해봅시다 

 

 

 

우울증 치료 방법

1. 행동치료 (Behavioral Therapy)
활동증진은 운동이나 활동적인 활동을 통해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사회적 활동을 통해 가족이나 친구와 소통하고 지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인지행동치료 (Cognitive-Behavioral Therapy, CBT)
CBT는 부정적인 사고 패턴을 변화시키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데 도움을 줍니다. 문제를 명확히 인식하고 해결하는 과정은 우울증 관리에 필수적입니다.

1. 행동치료의 핵심 원리 행동치료는 우울증 환자의 부정적인 행동 패턴과 사고를 변화시켜 긍정적인 결과를 얻기 위한 치료 방법입니다. 환자는 자신의 행동과 생각이 어떻게 우울을 유발하는지를 자각하고 이를 통해 자가조절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2. 활동 증진과 일정 조절 행동치료에서는 활동을 늘리고 적절한 일정을 조절하여 일상 생활에 구조를 부여합니다.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환자는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되며 우울증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사회적 활동과 대인관계의 강화 우울증은 종종 사회적 고립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행동치료는 환자가 사회적 활동에 참여하고 친구, 가족과 소통하는 데 도움을 주어 사회적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4. 부정적 사고 패턴의 극복 행동치료는 환자의 부정적인 사고 패턴을 식별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꾸는 데 중점을 둡니다.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것으로 변화시킴으로써 우울증에 대한 자각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자기감시와 긍정적 보상 시스템 행동치료는 환자가 자신의 행동과 감정을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긍정적인 성과를 기록하는 데에도 주목합니다. 이를 통해 환자는 성취감을 높이고 긍정적 보상을 경험하며 우울증에 대한 자각을 높입니다.

3. 약물치료
항우울제는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물치료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되어야 하며, 부작용 및 효과를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우울증은 적절한 치료와 관리로 극복 가능한 상태입니다. 행동치료와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심리적인 측면을 다루고, 필요한 경우 약물치료를 통해 신체적인 측면을 고려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중요한 것은 개인에 맞는 ganz을 찾아가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결론

우울증 자가진단으로 내가 우울증인지 아닌지 파악하고 치료하는방법까지 알았습니다 우울증에 지지마세요 여러분들은 꼭 우울증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