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범죄도시4 출연진 등장인물

by 하랑캠프 2024. 4. 16.
728x90
반응형

영화 '범죄도시4'가 또 한번 천만 흥행에 도전합니다. 개봉일은 4월 24일, 무술 전문인 허명행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온라인 불법 도박을 주제로 한 '범죄도시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소개

4월 24일 개봉, 15세 관람가

마동석 배우가 기획하고 주연과 제작을 맡은 영화 범죄도시가 4번째 작품으로 관객들을 찾아 왔습니다.

이번 작품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소탕하는 이야기입니다. 마석도 (마동석) 형사와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신종수법으로 등장한 배달앱을 이용한 마약 판매 사건을 맡아 수사합니다. 수사 과정에서 앱 개발자가 필리핀에서 사망한 사건에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이 관련돼 있음을 알아냅니다.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은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IT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이 이끌고 있습니다. 백창기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상대를 제거하는 잔혹성과 강한 전투력을 가졌고 장동철은 비상한 머리로 불법 도박 범죄를 이끄는 설계자, 두뇌형 빌런입니다.

마석도는 ‘장이수’(박지환)에게 뜻밖의 협력을 제안하고 광역수사대, 사이버수사대와 함께 소탕을 시작합니다.

액션 무술 전문인 허행명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2, 3편과는 다른 묵직하고 강한 액션을 선보이는데 관람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로 확정됐습니다. 러닝타임은 109분(1시간 47분 7초)입니다.

영화 등장인물

주요 인물

1, 2편에서 맹활약한 장이수가 불법 오락실 회장님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명품 의상과 장발 스타일링으로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장이수의 역할과 비중이 늘어났다는 것으로 볼 때 액션 못지 않게 코미디를 강화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김무열은 몸무게를 10kg이나 늘린 살상 빌런으로, 이동휘는 두뇌형 빌런으로 영화에 긴장감을 불어넣습니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장태수 - 이범수 배우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팀장

김민재 - 김만재 배우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형사

양종수 - 이지훈 배우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형사

정다윗 - 김도건 배우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형사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

한지수 - 이주빈 배우

사이버수사대 수사관(여)

강남수 - 김신비 배우

사이버수사대 수사관

특별출연

권일용 교수 - 특별출연

박보경 배우 - 특별출연

영화 흥행과 역사

영화 '범죄도시4'는 지난 2, 3편 때보다 개봉이 한달 더 빨라졌습니다. 영화계에서는 전통적인 비수기인 4월에 극장을 선점해 흥행몰이를 시작한 뒤 5월과 6월 성수기 진입, 7월 최성수기까지 롱런을 노리는 영리한 전략으로 보고 있습니다.

범죄도시 시리즈는 7편까지 계획돼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마동석 배우는 제작 설명회를 통해 현재 5, 6, 7편의 시나리오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범죄도시4는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스페셜 갈라 부문에 초청됐고, 164개 나라에 선판매됐습니다.

'쌍천만' 넘어 '3연속 천만' 도전

영화 범죄도시는 2017년 1편을 시작으로 2022년 2편, 2023년 3편이 개봉됐습니다. 19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받았던 1편은 688만 관객을 동원했고 2편은 1,296만 명, 3편은 1,068만 명으로 쌍천만 흥행의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번 4편도 천만 관객을 넘어서면 3연속 천만이라는 한국 영화 사상 단 한번도 없었던 대기록이 만들어집니다.